비즈니스 문서작성 기본 특강
비즈니스 문서작성 기본 특강
|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
| 일반 | 420,000 | 390,000 | 교재 /중식대 지원 |
| 회원사(유료법인) | 370,000 | 340,000 |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 23 | - | - | - | 8 | - | - | - | 16 | - | - | - |
ChatGPT 활용, 문서작성 역량강화 7가지 작성Tip!
통계에 의하면 ‘직장인의 하루 업무시간 중,
약 52%를 문서작성과 정보검색에 시간과 에너지를 쏟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문서의 목적과 기능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ChatGPT를 활용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방법과 유의사항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특별 교육입니다.
Ⅰ. 문서작성의 핵심, ‘기안서’ 작성법
1.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출발점 ‘기안서’
2. ‘기안서’ 작성, 이 법칙은 필수이다.
- 실질적인 ⸢기안서 작성법⸥ 익히기
Ⅱ. 이제는 실행이다! ‘품의서’ 작성법
1. 실행과 행동에 힘을 더하는 ‘품의서’
2. ‘품의서’ 작성의 핵심 요소 및 특징
- 실질적인 ⸢품의서 작성법⸥ 익히기
Ⅲ. 업무의 끝판왕! ‘보고서’ 작성법
1. ‘앙꼬 없는 찐빵 보고서’는 만들지 말자!
2. 결과보고, 중간보고 등 ‘보고서’ 유형과 특징
- 실질적인 ⸢보고서 작성법⸥ 익히기
Ⅳ. 상사의 니즈를 읽어라! ‘제안서’ 작성법
1. 배려없는 ‘제안서’ 반드시 실패한다!
2. ‘제안서’ 작성 꿀팁! 필수 노하우 알아보기
- 실질적인 ⸢제안서 작성법⸥ 익히기
Ⅴ. 문서의 꽃, ‘기획서’ 작성법
1. 공감과 OK를 끌어내는 ‘기획서’의 힘
2. ‘기획서’의 핵심 문장 제대로 살펴보기
- 실질적인 ⸢기획서 작성법⸥ 익히기
Ⅵ. 회사생활의 달인! ‘회의록’ 작성법
1. 결정 사안, 흔적 남기기, ‘회의록’의 힘!
2. ‘회의록’ 구성의 기본 구성 & 작성 노하우
- 실질적인 ⸢회의록 작성법⸥ 익히기
Ⅶ. ‘이메일’ 하나로 회사생활이 달라진다!
1. 회사생활의 절반은 ‘이메일’이다.
2. ‘이메일’ 작성의 노하우 & 꿀팁!
3. 실질적인 ⸢이메일 작성법⸥ 익히기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준비물 :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