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line

사내커뮤니케이션 실무과정

PR홍보
Offline
비환급과정

사내커뮤니케이션 실무과정

진행방법
오프라인
교육기간
2025. 12. 23 (화) ~ 2025. 12. 24 (수)
교육시간
13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590,000 56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530,000 50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 - - - - 10~11 - - 16~17 - - 23~24
교육개요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

 

창의와 혁신이 강조되는 현대경영에서 소통은 직원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필수적인 역량으로 기업경영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특히, 내부 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미지나 명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경영의 핵심요소입니다. 

 

이번 과정은

▶기업내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채널 운영방안 및 기업문화 프로그램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참가회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사내홍보 콘텐츠 개발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커리큘럼


 

Ⅰ. 기업문화와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성

      2. 기업문화의 이해

      3. 성공적 변화관리를 위한 사내커뮤니케이션 방안

 

Ⅱ. 조직 소통활성화와 사보 기획

      1. 조직의 소통활성화 커뮤니케이션

      2. 조직의 소통 창구, 사보 기획

      3. 사보, 변화의 트렌드 따라잡기

      4. 제작 프로세스 및 유의점

      5. 제작 유의점 & 실행 Tips

 

사내방송 제작 실무 사례

      1. 제작 실무 사례

      2. 실무 고려사항

      3. 외부 연계

 

 

Ⅳ. 기업커뮤니케이션과 사내방송 플랫폼 콘텐츠 전략

      1. 플랫폼 트렌드와 콘텐츠 흐름 이해

      2. 기업ㆍ공공기관 콘텐츠 기획과 운영 전략

      3. 실무 제작 방법과 향후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Ⅴ.온라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디지털에 맞는 접근방법 (사례중심)

     1. 온라인 사내커뮤니케이션 과제와 기획

     2. 우리는 누구에게 이야기하고 있는가?

     3. 우리는 무엇을 이야기해야할까?

     4. 우리는 어떻게 이야기해야할까?

     5.사내 커뮤니케이션 디지털화 운영사례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안내말씀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