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임 기획담당자 입문과정
신임 기획담당자 입문과정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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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 590,000 | 560,000 | 중식대/교재 지원 |
회원사(유료법인) | 530,000 | 500,000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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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25~26 | - | - | 23~24 | - | - | - |
전략적 사고와 전략기획 Tool의 활용 능력 향상 !
기획안/기획서 작성 능력 및 보고 스킬 향상 !!
신입 기획자들이 조직 내 기획 업무의 전체 흐름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요구되는 기획 마인드와 핵심 역량을 습득하며,
기획서 작성, 아이디어 도출, 보고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력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현업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Ⅰ. 기획자의 역할과 기본 마인드
1. 기획이란 무엇인가?
2. 조직내 기획의 위치와 역할
3. 기획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태도
4. 기획마인드 훈련
5. 기획자의 역량 지도
Ⅱ. 기획 업무의 기본 프로세스 이해
1. 기획의 5단계 프로세스
2. 문제 정의 방법론
3. 아이디어 발산 및 수렴 기법
4. 기획안 구성 기본 흐름
5. 간단한 실습
Ⅲ. 정보 수집 및 분석 스킬
1. 자료 수집 방법
2. 시장/경쟁사 분석 방법론
3. 고객/사용자 인사이트 도출법
5. 문제 분석 프레임워크
6. 정보 해석과 요약 보고
Ⅳ. 기획서 작성 및 시각화 역량
1. 논리적 기획서 구조 설계
2. 기획서 작성법
3. 표현력 강화 훈련
Ⅴ. 보고 스킬과 종합 실습
1. 보고자의 전략
2. 기획안 발표 실습
3. 기획서 발표
■ Wrap up
※ 준비물 : 노트북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