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line

언론홍보 실무과정

PR홍보
Offline
비환급과정

언론홍보 실무과정

진행방법
오프라인
교육기간
2025. 03. 26 (수) ~ 2025. 03. 28 (금)
교육시간
16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750,000 72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680,000 65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 - 26~28 - 21~23 - - 27~29 - - - -
교육개요

성공적인 언론관계 관리와 효과적인 퍼블리시티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


 

언론홍보는 기업홍보의 기본이며 홍보활동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언론보도는 기업의 존폐를 좌우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언론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이해를 통해 효과적인 언론홍보 활동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과정은
▶ 변화하는 언론환경을 이해하고, 퍼블리시티 전략과 언론홍보 실행 Tips,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및 위기관리와 부정기사 대응방안에 관한 강의를 통해

 

▶ 언론홍보의 ‘핵심’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보다 효과적인 언론 대응능력을 갖추도록 해드리는 언론홍보 담당자 필수과정입니다. 

커리큘럼

 

Ⅰ. 언론홍보의 핵심 목적과 기본 R&Rㆍ효과측정

      1. 언론홍보 실무활동의 기본 Process

      2. Media와 Target 등 언론홍보 환경 변화

      3. 언론홍보 활동의 목표와 전략, 방향성! 

      4. 기타 언론홍보 효과측정(KPI)을 위한 Tips!

 

    

Ⅱ. 효과적인 언론홍보 실행을 위한 Tips

      1. 홍보팀의 역할과 업무영역

      2. 언론환경의 변화와 대응 전략  

      3. 언론홍보 실무에 관한 이해 

      4.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 실무 TIP 

  

 Ⅲ.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1. 신문제작자들이 생각하는 신문사진의 조건

      2. 경제면 보도사진의 영역

      3. 경제면 사진 취재 접근 과정

      4. 사진기자가 선호하는 보도자료

      5. 제공 사진 촬영 요령

      6. 사례연구

 

Ⅳ. 위기관리와 부정기사 대응방안

      1. 현대 기업 위기관리의 특징 

      2. 성공한 귀기관리, 실패한 위기관리

      3. 위기 대응 전략과 메세지

      4. 부정기사 대응

      5. 위기에 강한 기업 만들기  

 

Ⅴ. 기자와의 대화

     현직 기자를 초청하여 언론보도의 원칙, 언론사에서 선호하는 컨텐츠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도록 합니다.

 

효과적인 언론사 미팅 활동’ A to Z

      1. 언론사와의 원활한 미팅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key-point

      2. 사전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언론사 미팅 활동의 A to Z

      3. 언론사와의 미팅 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4. 기타 원활한 언론사 소통 활동을 위한 유용한 실행 Tips.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언론업무 수행 전에 들으면 정말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살아있는 정보전달을 해주시느게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단순 정보전달이 아닌 실습시간을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즉각적으로 활용 및 체화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좋았습니다. 언론 홍보 업무 수행하면서 주기적으로 수강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홍○○

언론홍보 교육은 흑자 연구소 만한 데가 없네요. 첫 번째로 현직 기자를 초청해서 기자가 좋아할 만한 보도자료를 발굴하고 , 기사화가 되는지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강의도 좋았고 , 두 번째는 홍보담당자라면 사진을 찍어야 하는 고충을 한 번쯤은 겪었을 텐데 신문사 사진기자 출신 강사분을 모셔와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도록 구도도 잡아주셔서 조금은 홍보 사진 찍는 게 수월해진 것 같네요. 그뿐만 아니라 참석한 수강생들의 회사의 사진 기사 사례까지 꼼꼼히 사전에 준비해오셔서 피드백을 주신 점은 잊지 못할 거 같고요. 세 번째는 전략적 위기관리와 관련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사례와 함께 설명해 주신 것도 제가 일상 업무에 돌아가 위기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당황하지 않고 ,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론적 수업이 일부 겹치는 것도 있었지만 강사분들마다 최근의 홍보사례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 받는다는 점에서는 의미가 있었어요. 여러모로 제가 현업에 돌아갔을 때 정말 필요한 것들을 많이 채우는 교육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변○○

언론 홍보 담당자에게 필요한 기본적 지식과 참고할 경험들이 많아 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에 만족합니다. 교육의 방향이 홍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으로는 정말 더할나위 없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흑자경영연구소 측에서 저희와 같은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잘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

안내말씀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