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특강

PR홍보
Online
비환급과정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특강

진행방법
온라인
교육기간
2025. 11. 13 (목)
교육시간
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390,000 36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340,000 31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 - - - 12 - - 21 - - 13 -
교육개요

危機의 시대! 기업을 둘러싼 위험요소가 점점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단 한번의 위기상황으로도 기업은 수십 년 동안 쌓아온 모든 자산을 잃고 비난여론으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전문 위기관리 인력을 갖추고 효과적인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대응전략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과정은

▶이슈의 확산과정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이슈-위기 대응을 위한 이해관계자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관한 강의를 듣고

▶위기상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기업의 실사례 분석을 통해 참가기업의 위기관리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 본 과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실시간)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 수강신청시 온라인, 오프라인을 구분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리큘럼

 

기업 위기관리 개념 이해

        1. 위기와 위기관리의 정의

       2. 최근 국내에서 부상하는 기업 위기 요소와 특징

             - 위기 유형이해관계자온라인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 이해

        1. 위기 관리 매뉴얼 개발을 위한 방법론 소개

        2. 위기관리 프로세스 9단계 설명과 사례분석

        3. 위기관리 실패공식과 성공공식

 

기업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해

        1. 위기 발생 시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2. 사례를 통한 전략적 언론 커뮤니케이션 Do's and Don'ts

 

기업 디지털 위기관리 이해

        1.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 특징 - 기업 온라인 위기 관리 동향

        2. 사례를 통한 디지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Do's and Don'ts

        3. 온라인 위기관리 실패공식

 

. wrap-up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안내말씀

* 본 과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실시간)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 수강신청 시 온라인, 오프라인을 구분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