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실무과정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실무과정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
일반 | 590,000 | 560,000 | 중식대/교재 지원 |
회원사(유료법인) | 530,000 | 500,000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 | - | 5~6 | - | - | - | - | - | 4~5 | - | - | - |
ESG시대 CSR체계 수립과 사회공헌 실천방안 모색 !!
ESG시대의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과 추진방안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사회공헌 전반에 걸친 전문가의 강의와 실사례 소개를 통해
신뢰와 공감을 획득할 수 있는 CSR 체계를 수립하고, ESG 내재화를 위한 사회공헌 실천방안을 모색합니다.
Ⅰ. ESG시대의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 < 소셜 임팩트를 높이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1. KOGAS 온누리 프로젝트
2. Collective impact @ 광주 늘행복프로젝트
3. 다제약물 복용자의 건강권 회복을 위한 의료급여 통합 서비스 모델
4. 자원순환 프로젝트 : project re
5 .Collective impact @ ocean
6. 약자와의 동행추진단 ‘사회문제 아젠다’ 발굴
7. 소셜임팩트스쿨 ESG 인재양성 교과과정
Ⅱ.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및 추진방안
1. 사회공헌 담당자의 고민
2. 사회공헌 전략체계 수립
3. 체계적인 사회공헌 기획프로세스와 고려사항
4.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시 유의점
5.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성공ㆍ실패사례 분석
Ⅲ. 특별한 사례로 살펴본 사회공헌 추진 역량
1. 기업 사회공헌이란?
2. LG화학 사회공헌 비전
3. 해양생태보전 CSR 사례 집중 탐구
4. 사회공헌 추진 역량 포인트
Ⅳ. 다시 일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자발적 직원참여와 공감 유도방안
1. 임직원의 참여, 어떻게 이끌어낼 것인가?
2. 참여와 소통으로 활성화하는 임직원 봉사활동
3. 브랜드 사회공헌 활동 소통방안
4. 임직원 재능을 봉사활동으로
5.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Ⅴ.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사회적 가치와 평가방법론
1. 왜 사회적 가치인가?
2. 사회적 가치의 개념
3. 사회문제와 사회이슈
4. 사회적 가치와 평가의 중요성
5. 사회공헌 평가관련 이슈
6.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 평가지표
7. 각사별 대표사업 임팩트맵핑 실습
8. 조사 및 분석방법 소개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회공헌 직무를 처음 맡게 되어 수강했는데 실무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획부터 마케팅 , 성과 측정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례를 통해 많은 아이디어도 얻었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싶네요!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