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line

내부감사 핵심 체크리스트 활용 특강

내부감사
Offline
비환급과정

내부감사 핵심 체크리스트 활용 특강

진행방법
오프라인
교육기간
2025. 09. 29 (월)
교육시간
7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390,000 36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340,000 31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 - - 30 - - - - 29 - - -
교육개요

감사 체크리스트 작성과 활용방안을 제시합니다 !


원활하고 효과적인 내부감사 수행을 위해서는 경영관리 각 부문별 현황과 리스크를 진단하고

각종 경영지표 및 사전정보 수집에 기초한 감사 체크리스트의 작성과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과정에서는
▶ 내부감사 수행을 위한 경영현황 파악 및 문제점 도출방법과 감사 체크리스트의 구성 방법을 제시하고 

▶ 각 부문별 리스크를 진단하고 그에 따른 감사 체크리스트 작성과 감사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감사 수행 방법을 터득합니다.    

커리큘럼

 

Ⅰ. 내부감사 개요 및 프로세스

     1. Risk 평가 및 감사대상 선정

     2. 감사계획 및 실행

     3. 보고서 및 감사완료

     4. 사후관리(Fallow Up)

 

. 감사체크리스트 작성

     1. 체크리스트 작성 목적

     2. 시기 및 고려사항

     3. 활용방법 및 효과 

     2. 작성요건

 

Ⅲ. 공통 Checklist


 

Ⅳ. 구매 / 자산관리 Checklist


 

. 생산 / 연구개발관리  Checklist


 

. 영업관리 Checklist


 

. 재무 / 인사관리 Checklist


 

. 정보시스템관리 Checklist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안내말씀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