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스토리텔링 PR 특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4.07.18 ((금)) 교육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5층 SIF교육원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02)2263-2505 | 담당자 : 이신애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270,000 250,000
회원사 (유료법인) 250,000 23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매일 수천개의 정보를 접하는 고객을 설득하고 기업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중복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외에‘어떻게 이야기를

할 것인가’에 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기술과 제품의 속성을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보도자료와는 다르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효과적이고 강력하게 기업의 메시지를

각인시켜야 합니다.

 

이번 과정은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의 요소와 구조에 관해 체계적인 강의를

 듣고,
·실제 참여기업의 원천스토리를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서 스토리텔링을 실제 기업에서

 접목·활용하는데 필요한 핵심 노하우를 터득하도록 합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50

 오리엔테이션ㆍ참가자 인사교환(명함준비)

10:00~17:00
(6H)

Ⅰ.스토리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접근방법  
     1.스토리란 무엇인가?
     2.스토리텔링의 힘, 그 이유는?
     3.스토리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Ⅱ.스토리의 구성요소와 기획  
     1.주제: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가?
     2.인물:누가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가?
     3.갈등:스토리의 추진동력 
     4.플롯:스토리의 구성형식
     5.스토리 기획시, 유의점

 

Ⅲ.원천스토리의 활용  
     1.원천스토리란?
     2.원천스토리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3.실사례분석

 

Ⅳ.스토리개발 워크숍  
     STEP.1
     각교육생들이현재 직면한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공유하고 스토리적 진단 피드백을 받습니다.
     STEP.2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에 기반하여 보도자료 작성
     또는 PR기획을 수립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Ⅴ.질의응답 


비환급 과정입니다.
* 교육이수 후 수료증전자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2014년 07월 교육일정

07월 18일((금)) ~ 07월 18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