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홍보담당자 양성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4.01.21 ((화)) ~ 2014.01.24 ((금)) 교육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5층 SIF교육원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 담당자 : 이신애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720,000 690,000
회원사 (유료법인) 690,000 66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PR?홍보업무 전반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고 보다 성과있는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해 드립니다!

 

최근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업에 대한 사회적 평가와 신뢰도가 중요시 되어감에 따라 각 기업마다 홍보팀을 강화하고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PR전략 수립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기업 PR?홍보전략에 대한 이해와 홍보업무의 핵심분야에 관하여 체계적으로 해설하고 실무 접근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함으로써
?홍보업무 수행에 따른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하고 보다 성과있는 업무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해 드리는 홍보담당자 양성 필수과정입니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21년 전통의 홍보담당자 양성과정에 각 사의 홍보담당 실무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8:50

오리엔테이션ㆍ참가자 인사교환 (명함지참)

09:00~12:30
 (3.5H)

Ⅰ.PR전략과 PR Planning 

     1.PR의 이해
     2.PR기획의 트렌드 파헤치기
     3.PR전략의 기본방향
     4.사례를 통해 보는 PR기획

13:30~15:30
(2H)

Ⅱ.PR효과 측정 및 활용방법

     1.PR효과 측정의 목표와 역할
     2.PR효과 측정방법의 단계적 변화
     3.PR효과의 측정방법과 평가

15:40~18:00
(2.5H)

Ⅲ.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1.사내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중요성
     2.한국기업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특징
     3.사내 커뮤니케이션과 기업문화
     4.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5.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전략과 원칙
     6.사내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유형 및 장ㆍ단점
     7.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2일차

09:30~12:00
(2.5H)

Ⅳ.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온라인 미디어 환경
     2. 포털뉴스
     3. 블로그 활용 PR
     4. 온라인 콘텐츠 PR   

13:00~17:00
 (4H)

Ⅳ.對언론관계관리와 퍼블리시티 전략
     1. 언론과 기자에 대한 이해
     2. Media Relations 전략
     3. 언론대응및 인터뷰 요령
     4. 성공적인 Publicity전략

 

3일차

09:00~11:30
(2.5H)

Ⅵ.기업브랜드 진단과 기업이미지 개선방안

     1.기업브랜드 진단의 필요성
     2.기업브랜드 자산측면의 진단
     3.전략적 기업브랜드 관리를 위한
        BIS(Brand Identity System)설정 
     4.기업이미지 형성을 위한 컨셉 구축
     5.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추진방안 

11:30~12:30
(1H)

 ■ 친목모도를 위한 Networking Session
    그룹별로 참가회사의 홍보조직, 담당 홍보업무,
    현재 고민하는 부분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눕니다.

13:30~17:00
(3.5H)

Ⅵ.이슈 및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1. PR에서 위기의 정의 
     2. 이슈 / 위기관리의 두 측면 
     3. 위기상황, 초기 대응요령
     4. 위기관리 체크리스트
     5. 메시지 개발과 커뮤니케이션 방법  
     6. 위기관리 Case Study

4일차

09:30~13:00
 (3.5H)

Ⅷ.Marketing PR

     1.MPR의 이해
     2.MPR에서 미디어를 활용하기
     3.버즈를 만드는 체험 마케팅
     4.온라인에서 MPR하기
     5.SNS와 MPR의 만남


 

글쓴이 내용
강** 강사님이 7분이나 오셔서 지루하지 않게 들을수 있었어요. 재미도 있고 새로운 트렌드도 접할 수 있어 보람 있..
이** 언론홍보 , 광고 , 유튜브 등 뉴미디어까지 기업 내 홍보 실무자라면 알아야할 내용들을 망라하..
이** 홍보 부서로 온지 2개월 정도 되었는데 , 홍보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아가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박** 교육과정명처럼 홍보담당자 양성에 적합한 교육이었습니다. 기본 개론부터 실무까지 한번에 4일 동안 짧지만 유익..
김** 홍보부서 발령난지 1달여 밖에 되지 않아 , 홍보업무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강사분들 모두..
박** 홍보 업무를 오랜시간 담당하고 있는데 , 강의를 듣고 최근 트렌드에 따른 기획을 세울 수 있는 좋은 ..
이** 홍보 업무를 새로 맡게 되어 , 홍보담당자 양성과정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4일동안 진행되었는데 모든 ..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교육이수 후 수료증 전자계산서 발행해 드립니다.
* 본 과정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한 인정과정으로 수료 후 참가비 일부(약 10~2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교육시작 전까지 “훈련위탁계약서”를 제출하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금액은 교육진행 후(참가인원 기준) 확정됩니다.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산업인력공단 지원과정) 관련 훈련비용 증빙서류는 1) (전자)계산서(영수) 2)「소득세법」제163조에 따른 계산서(영수) 사본 3) 카드매출전표 + 카드 앞면 복사 본(사업주명 확인) 4) 금융기관 계좌이체내역 5) 현금영수증(사업주나 법인명이 있는 경우) 입니다. ※ 증빙서류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 : 훈련기관 자체 작성한 수납확인서, 입금표 등 ※ 제출서류는 원칙적으로 사업주 또는 회사명의로 지불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함 [2012년 09월부터 시행 및 적용, 산업인력공단]

** 교육종료 전 입금을 하셔야 영수계산서가 발행됩니다. 교육종료후 청구계산서를 받으신 경우에는 직접 금융기관계좌이체내역을 발행받으셔야 합니다.**

2014년 01월 교육일정

01월 21일((화)) ~ 01월 24일((금))

2014년 03월 교육일정

03월 04일((화)) ~ 03월 07일((금))

2014년 06월 교육일정

06월 24일((화)) ~ 06월 27일((금))

2014년 09월 교육일정

09월 16일((화)) ~ 09월 19일((금))

2014년 11월 교육일정

11월 11일((화)) ~ 11월 14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