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실무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4.04.17 ((목)) ~ 2014.04.18 ((금)) 교육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5층 SIF교육원 (주차불가)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02)2263-2505 | 담당자 : 한세희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480,000 420,000
회원사 (유료법인) 450,000 39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기업문화를 진단하고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창의와 혁신이 강조되는 현대경영에서 소통은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기업경영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특히, 내부고객과의 사내커뮤니케이션은 기업경영의 가장 필수적인 경영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번과정은
조직문화와 사내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이해하고 사내커뮤니케이션 활성화정도의 진단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채널 운영방안을 제시하며
특히, 위기시의 내부커뮤니케이션 대응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참가기업의 사내커뮤니케이션
진단 및 활성화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홍보실(팀)장ㆍ인사팀장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실무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20 

 오리엔테이션ㆍ인사교환 (명함지참)

09:30~15:00(4.5H)

Ⅰ. 기업문화와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 왜 사내 커뮤니케이션? 
     2. 조직이론과 기업문화 혁신 전략 

     3. 이상과 현실

Ⅱ. 기업문화 진단 및 활용방안 
     1. 왜 진단하고 무엇을 진단할 수 있나?
     2. 조직문화와 내부 커뮤니케이션 진단 Tool
     3. 실행을 포함한 진단 프로세스
     4. 실전 기업문화 분석과 통찰
     

     ■ 기업문화 진단 Tool을 활용한 실습 

15:10~17:40
(2.5H)

Ⅲ.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1) 디지털 시대, 사보의 발전방향  
     1.사보는 어떤 가치를 담아야 하는가
     2.사보 기획 
     3.디지털 시대, 콘텐츠 원소스멀티유즈하라

     4.상생의 파트너십을 만들어라
     5.사보 베스트 케이스 스터디 20
■ 정보교환 : 자사 사보 혹은 출판물 지참

2일차

09:30~12:00
(2.5H)

    2) 사내방송 콘텐츠 구성 및 운영방안 
    Part I. 사내방송 기획중심으로 
     1. 사내방송의 목적 
     2. 사내방송 프로그램 소재 발굴 
     3. 사내방송 프로그램 편성방안 
     4. 성공적인 사내방송 Case Study

     Part II. 사내방송 제작
    
1.사내방송 제작 프로세스 
    2.사내방송 인력운용 
    3.외주제작사와 성공적인 협업 추진방안

13:00~15:30
(2.5H)

     3) 사내 소통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운영방안
     1.사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핵심과제 
    2.사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3대 원칙
    3.사내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사례분석

15:40~17:40
(2H)

Ⅳ. 「A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A사의 신기(神氣)문화
    2.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신기문화 프로그램 
    3.향후 계획

 

글쓴이 내용
이**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사보 제작, 사내 방송,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실질적으로 도..
박** 사보제작, 사내방송,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사내 홍보를 위한 여러가지 툴과 실행방안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
김** 아직 기업문화와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잘 모르는 신입이라, 무조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이것저것..
안** 실무적인 면에서 사내커뮤니케이션과 사보의 개념을 전반적으로 훑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타사 사례..
김** 예상보다 훨씬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흔하게 사용하면서도 그 뜻이 어딘가는 좀 모호했던, '사내 커뮤니케이션'..
지** 사내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사내커뮤니케이션은 기업 내부의 독특한 문화와 함께 내부 내용들이 공..
김** 안녕하세요. 지난주 사내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잘받고 현업으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부분도..

1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비환급 과정입니다.
* 교육이수 후 수료증전자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2014년 04월 교육일정

04월 17일((목)) ~ 04월 18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