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언론홍보 실무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1.04.27 ((수)) ~ 2011.04.29 ((금)) 교육시간
교육장소 삼성 서울연수소 (1층 국민은행 서소문지점)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 담당자 : 한세희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580,000 550,000
회원사 (유료법인) 550,000 52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對 언론관계 관리와 효과적인 Publicity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

언론홍보는 기업홍보의 기본이며 홍보활동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언론보도는 기업의 존폐를 좌우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안기고 있습니다.
이에 언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효과적인 Publicity 활동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對 언론관계 관리와 Publicity 전략, 새로운 채널로 자리 잡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및 위기상황 발생시 언론홍보 대책, 한국 언론의 실태 등에 관해 체계적으로
정확히 해설하고 현직기자와의 대화 및 Media Training을 통해 기자회견?인터뷰 요령을
체득케 함으로써
?언론홍보의 핵심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보다 효과적인 언론 대응능력을 갖추도록 해 드리는
언론홍보 담당자 필수과정입니다.


많은 기대를 가지시고 언론홍보 담당실무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20

 오리엔테이션 / 인사교환 (명함지참)

09:30~13:00
(3.5H)

 

 

Ⅰ. 對 언론관계 관리와 Publicity 전략
     1. 언론 매체의 이해 
     2. 보도자료의 구성과 작성법
     3. PR Tool과 홍보 Tool
     4. 온라인과 파생 영역
     5. 프로모션 PR
     6. 기자의 속성과 뉴스 
     7. 특종기사 취재사례
     8. 언론홍보 성공사례와 기대효과
     9. 언론홍보 실패사례와 위기관리
    10. 효과적인 언론홍보 전략

14:00~16:30
(2.5H)

Ⅱ. Social Media 커뮤니케이션 전략
     1. Social Media의 탄생과 환경변화
     2. 소비자와 기업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의 변화
     3. 국내 Social Media의 이해
     4. Social Media는 기회와 위기의 공간
     5. PR의 새로운 규칙
     6. Case study

16:30~

? Hof Time
    참가자 전원이 함께 자리하여 서로의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일차

10:00~11:30
(1.5H)

Ⅲ. 언론보도의 실태와 언론피해 구제방안
      한국 언론현황과 오보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을
      진단하고 언론중재 및 판결 사례를 통한
      언론피해의 구제방안을 제시합니다.
      1. 언론보도로 인한 피해 사례
      2. 언론피해의 법적 요건
      3. 언론분쟁 해결절차
      4. 피해예방과 구제를 위한 언론대응

12:30~14:30
(2H)

Ⅳ.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1. 신문제작자들이 생각하는 신문사진의 조건
      2. 경제면 보도사진의 영역 
      3. 경제면 사진 취재 접근 과정
      4. 사진기자가 선호하는 보도자료
      5. 제공 사진 촬영 요령
      6. 사례연구

14:40~17:40
(3H)

Ⅴ. 전략적 이슈관리와 위기상황 발생시 언론홍보 대책
      1. 위기 발생시 효과적인 언론홍보 전략
      2. 위기관리 언론홍보 국내 사례연구
      3. 위기 발생시 對언론 커뮤니케이션 기법

3일차

09:30~11:30
(2H)

Ⅵ. 신문 기자와의 대화
      현직 신문기자를 초청하여 언론보도의 원칙, 
      기사가 될 수 있는 보도자료,신문사가 원하는 보도자료의 

      작성요령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눕니다.

12:30~17:00
(4.5H)

Ⅶ. Media Training
      효과적인 기자회견ㆍ인터뷰 요령과 매체의 특성 및
      기자의 속성에
 따른 대응방안 등에 관하여 실습을 통해 
      터득하도록 합니다.

   <진행방법>
       주어진 상황에 대해 팀별로 기자발표문을 작성합니다.
       기자발표문 발표 및 가상 기자회견 실시합니다.
          (발표 및 기자회견 상황을 카메라로 녹화)
       촬영 테이프 리뷰 후 강사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글쓴이 내용
홍** 언론업무 수행 전에 들으면 정말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살아있는 정보전달을..
변** 언론홍보 교육은 흑자 연구소 만한 데가 없네요. 첫 번째로 현직 기자를 초청해서 기자가 좋아할 만한 보도자료..
박** 언론 홍보 담당자에게 필요한 기본적 지식과 참고할 경험들이 많아 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에 만족합니다. 교육의 ..
주** 흑자경영연구소에서 여러 홍보 교육을 들어봤는데 , 이번 교육이 가장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언론홍보..
신** 이번에 언론홍보실무과정을 수강하면서 사실 홍보업무3년이상 한지라 크게 기대는 안했지만, 생각보다 알찬 강의내..
장** 언론 홍보 초보자에게 좋은 강의입니다. 전체적인 업무 파악 및 주의 사항 숙지에 좋은 강의였습니다. 가능하다..
김** 실질적으로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라서 좋았습니다. 특히 위기관리 강의가 유익했습니다. 다른곳에서 들을 수 ..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교육이수 후 수료증전자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 본 과정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한 인정과정으로 수료 후 참가비 일부(약 2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교육시작 전까지 “훈련위탁계약서”를 제출하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금액은 교육진행 후(참가인원 기준) 확정됩니다. -

2011년 04월 교육일정

04월 27일((수)) ~ 04월 29일((금))

2011년 08월 교육일정

08월 24일((수)) ~ 08월 26일((금))

2011년 11월 교육일정

11월 23일((수)) ~ 11월 25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