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PR전략 및 홍보업무 혁신 실무특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0.04.06 ((화)) ~ 2010.04.07 ((수)) 교육시간
교육장소 삼성 서울연수소(1층 국민은행 서소문지점)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02-2263-2505 | 담당자 : 한세희 / 김현주 대리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420,000 400,000
회원사 (유료법인) 400,000 38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PR전략 및 홍보업무 혁신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경쟁시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시대에 기업의 명성과 신뢰도는 기업경영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의 PR전략과 홍보활동에도 지속적인 혁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특강은 
 • PR전략ㆍ홍보업무 전반에 걸쳐 우리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공통 관심사에 관하여 문제의

    ‘핵심’을 규명하고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시해 드리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이론과 실무에 정통한 각 분야의 전문가에 의해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이번 과정에

    많은 기대를 가지시고 홍보실(팀)장 및 실무담당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40 

 오리엔테이션 / 인사교환 (명함지참)

10:00~12:00
(2H)

Ⅰ. PR의 New Trend와 홍보업무 혁신방안
     1. PR을 둘러싼 business 환경의 변화 
     2. 어떤 도전을 받고 있는가?
     3. Corporate PR과 Marketing PR
     4. Reputation Management
     5.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6. Corporate Governance
     7. Public Affairs
     8. IMC적 접근
     9. PR 2.0 
    10. Measurement 
    11. PR영역의 진화방향
    12. 질의응답

13:00~15:00
(2H)

Ⅱ. 온라인 PR캠페인의 기획과 추진방안
     1. 웹 2.0시대의 온라인PR 
     2. 바뀌고 있는 게임의 법칙 
     3. 성공적인 온라인PR을 위한 추진전략 
     4. 질의응답

15:10~17:10
(2H)

Ⅲ. 세계적 초우량기업 A사의 커뮤니케이션 체계와 
     커뮤니케이터의 역할

     1. A사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2. 글로벌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환경의 특징
     3.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4.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의 역할
     5. 질의응답

2일차

10:00~12:00
(2H)

Ⅳ. 전략적 PR과 중장기 PR전략 수립방안
     1. 기업환경 변화와 전략적 PR 
     2. 중장기 PR전략 수립방안 
     3. 중장기 PR전략 실행․관리체계 
     4. 질의응답

13:00~15:00
(2H)

Ⅴ. 기업 브랜드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기업브랜드와 전략적 브랜드 관리
      2. 브랜드 이미지 전략 프로세스
      3. 브랜드 이미지전략 Road-Map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법론
      5. 브랜드와 PR
      6.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핵심요인
      7. 최근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트렌드
      8.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실패사례
      9. 질의응답

15:10~17:10
(2H)

Ⅵ.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1.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
      2. 강한 기업문화란?
      3. 기업문화 및 변화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4. 사례연구

 

글쓴이 내용
박** 브랜드 마케팅 PR등에 관한 업계 전문가들이 현업에서의 이야기를 실무중심으로 강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
정** 마케팅 홍보 업무를 시작한지 불과 2달 정도여서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듣고 싶어 등록했는데 실무, 이론 적절..
전**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사의 케이스 스터디를 많이 배워보고 싶었는데요, 현업에서 벗어나 새로..
전**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흑자경영연구소에서는 처음 들어보는데 건물은 조금 낡았지만 강의 자체는 홍보업무..
김** PR뉴 트렌드 강의와 소셜미디어 강의가 최근 트렌드 사례를 잘 알수있는 유익한 강의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최** 홍보 및 pr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잡아준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이** 홍보 업무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사례들을 통해 벤치마킹할수 있는 아이템도 많이 떠오르..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비환급 과정입니다.

2010년 04월 교육일정

04월 06일((화)) ~ 04월 07일((수))

2010년 08월 교육일정

08월 26일((목)) ~ 08월 27일((금))

2010년 12월 교육일정

12월 15일((수)) ~ 12월 16일((목))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