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연구회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0.01.27 ((수)) ~ 2010.01.28 ((목)) 교육시간
교육장소 JS팩토리 교육센터(역삼역)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 담당자 : 김성희 대리/ 김현주 대리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420,000 400,000
회원사 (유료법인) 400,000 38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사내 커뮤니케이션, 어떻게 활성화시킬 것인가?


사내 커뮤니케이션은 회사와 조직구성원간의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참여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킵니다.  따라서 원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와
전략을 확립하고 체계화된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번 사례연구회는 
   ? 체계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는 우수기업의 실사례를
      비교ㆍ검사하며 참가자간 사내 커뮤니케이션 현황에 관해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드리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홍보실(팀)장ㆍ인사팀장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실무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오리엔테이션ㆍ참가자 인사교환(명함지참)

10.00
~
12:00
(2H)

 

.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목적
     2.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4.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트렌드
     5.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은 조직의 특징
     6. 한국기업들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문제점
     7.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저해요인과 해소방안
     8. 조직 내 계층별 메시지 전달율
     9. 사내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종류와 특성
    10.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13.00
~
15:00
(2H)

.「A社」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기업문화
     2. Fun경영과 신기(神氣)문화
         ?경영정신과 신기문화
         ?신기문화의 의미
         ?CEO의 신기문화 실천의지
     3. 신기문화 프로그램
         ?신기문화를 기반으로한 사회공헌
         ?재미있는 혁신 상상오션
         ?Day
         ?기타 신기문화 프로그램 사례
     4. 신기문화 성공요인 노하우
     5. 향후 추진계획

15:10
~
17:10
(2H)

 Ⅲ.「B社」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기업문화 
      2. 집으로 찾아가는 사내방송
          ?모바일 활용
          ?IPTV 활용
          ?집으로 가는 사내방송 사례 
      3. 사내기자 프로그램
          ?운영방안 (계열사 연계 외)
          ?사보, 블로그, 연구소 등 활동영역 사례 
      4. 기타 주요 사내커뮤니케이션 사례 
      5. 향후 추진방향

2일차

10:00
~

12:00
(2H)

 Ⅳ.「C社」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사내커뮤니케이션 전략
      2. 타겟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레벨
           - 매니저의 역할 규명
           - 사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e - Management News letter
           - 매니저 대상 컨퍼런스
          ?전사레벨 
           - Event
           - Communication Tool
      3. 향후 추진계획


13:00
~
14:20

  ? 사례 및 정보교환
     참가자를 수 개 그룹으로 편성하여 

     각 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추진ㆍ활성화 사례를 

     소개하고 정보를 교환합니다.

14:30
~
16:30
(2H)

 Ⅴ.「D社」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례
     1. 조직문화의 특성
     2. 사내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활동방향
     3. 계열사 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추진 사례
        ?서비스 / 레저 부문
         - Hi PLAZA 추진활동
         - Inno Meeting
         - 웹진[in&人]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기네스를 통한 Fun 경영
         - Action Work-out
        ?제조 / 건설 부문
         - 사업장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추진
         - 우리팀 소개활동 전개
         - 테마별 사우 소개
         - New I project 전개
        ?금융 부문
     4. 기타 그룹 조직문화 활성화 사례
     5. 질의응답

16:30

     과정마무리 및 수료증 배부

 

글쓴이 내용
김** 홍보업무의 특성상 이론보다는 사례와 실무가 더 필요한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 기업문화와 사내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야 익히 알고 있었지만 머릿속 모호한 개념으로만 남아 있었다 이 강의를 ..
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의 효과와 의미를 실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어 뜻깊은 수업이었습니다. 우리 회사도 일..
최** 충성도를 높이는 기업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사례들을 많이 접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있다.
이** 참 실용적인 수업이었고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다른 회사에서 참석하신..

1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비환급 과정입니다.

 ? 발표기업 확인은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 01월 교육일정

01월 27일((수)) ~ 01월 28일((목))

2010년 06월 교육일정

06월 15일((화)) ~ 06월 16일((수))

2010년 10월 교육일정

10월 05일((화)) ~ 10월 06일((수))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