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홍보담당자 양성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0.01.19 ((화)) ~ 2010.01.22 ((금)) 교육시간
교육장소 삼성 서울연수소(1층 국민은행 서소문지점)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02-2263-2505 | 담당자 : 한세희 / 김현주 대리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640,000 620,000
회원사 (유료법인) 620,000 60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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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PRㆍ홍보업무 전반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고 보다 성과있는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해 드립니다 !

최근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업에 대한 사회적 평가와 신뢰도가 중요시 되어감에
따라 각 기업마다 홍보팀을 강화하고 기업이미지 관리와 PR전략 및 홍보업무의 혁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기업 PRㆍ홍보전략의 최근 동향과 홍보업무의 핵심분야에 관하여 체계적으로 해설하고 
     실무 접근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함으로써
홍보업무 수행에 따른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하고 보다 성과있는 업무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해 드리는 홍보담당자 양성 필수과정입니다.

각 분야별 실무전문가에 의해 알차게 진행될 이번 과정에 각 사의 홍보담당 실무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20

오리엔테이션·참가자 인사교환 (명함지참)

09:30~13:00
 (3.5H)

Ⅰ. PR전략과 PR Planning
     1. PR의 의의와 PR Trend
     2. PR전략의 Points
     3. PR전략의 수립
     4. 전략적인 언론PR

14:00~16:30
(2.5H)

Ⅱ.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1. Brand Management Platform
     2. Brand Identity와 Corporate Communication
     3. Brand Communication 추진방안   

16:30
~

■ Hof Time
     참가자 전원이 자리를 함께 하여 서로의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일차

09:30~12:00
(2.5H)

Ⅲ.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1.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와 중요성
     2. 한국기업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특징
     3.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기업문화
     4.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5.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전략과 원칙
     6. 사내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유형 및 장․단점
     7.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13:00~16:30
 (3.5H)

Ⅳ. 이슈 및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1. Crisis Sensibility?
     2. 위기관리와 BCP(Business Continuity Planning)
     3. 사례를 통해 보는 위기 커뮤니케이션 Plan
     4. 위기관리 기본원칙
     5. 이슈 관리 vs. 위기 대응
     6. 핵심메시지 작성을 위한 CAP 원칙
     7. 성공적인 위기관리를 위한 기반 및 조건

 

3일차

09:30~12:00
(2.5H)

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온라인 미디어 환경 
     2. 포털 뉴스
     3. 블로그
     4. UCC

13:00~17:00
(4H)

Ⅵ. 對언론관계관리와 Publicity전략    
     1. 언론에 대한 이해 
     2. 기자에 대한 이해 
     3. Media Relations 전략
     4. 언론대응및 인터뷰 요령
     5. Publicity 전략

4일차

10:00~12:00
 (2H)

Ⅶ. PR 효과측정 및 평가방법
     1. PR이론과 기업에서의 PR
     2. PR 효과측정 필요성과 경향
     3. PR 효과 인식 변화의 단계
     4. PR 효과측정의 유형별 사례

13:00~16:30
 (3.5H)

 

Ⅷ. Marketing PR
     1. MPR의 개요
     2. 브랜드 홍수 시대의 가치창출 전략
     3. 브랜드 자산 형성 체계
     4. 마케팅 믹스 트렌드
     5. 프로모션 믹스 트렌드
     6.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진화
     7. MPR의 정의와 추구하는 목표
     8. 새로운 MPR 영역과 PR
     9.MPR의 기획 프로세스 
     10. MPR의 효과측정 
     11. 현재는 스토리 중심의 시대,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12. Case Study

글쓴이 내용
강** 강사님이 7분이나 오셔서 지루하지 않게 들을수 있었어요. 재미도 있고 새로운 트렌드도 접할 수 있어 보람 있..
이** 언론홍보 , 광고 , 유튜브 등 뉴미디어까지 기업 내 홍보 실무자라면 알아야할 내용들을 망라하..
이** 홍보 부서로 온지 2개월 정도 되었는데 , 홍보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아가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박** 교육과정명처럼 홍보담당자 양성에 적합한 교육이었습니다. 기본 개론부터 실무까지 한번에 4일 동안 짧지만 유익..
김** 홍보부서 발령난지 1달여 밖에 되지 않아 , 홍보업무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강사분들 모두..
박** 홍보 업무를 오랜시간 담당하고 있는데 , 강의를 듣고 최근 트렌드에 따른 기획을 세울 수 있는 좋은 ..
이** 홍보 업무를 새로 맡게 되어 , 홍보담당자 양성과정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4일동안 진행되었는데 모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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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과정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한 인정과정으로 수료 후 참가비 일부(약 2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청 후 “훈련위탁계약서”를 제출하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금액은 교육진행 후(참가인원 기준) 확정됩니다.

2010년 01월 교육일정

01월 19일((화)) ~ 01월 22일((금))

2010년 03월 교육일정

03월 16일((화)) ~ 03월 19일((금))

2010년 05월 교육일정

05월 25일((화)) ~ 05월 28일((금))

2010년 07월 교육일정

07월 13일((화)) ~ 07월 16일((금))

2010년 09월 교육일정

09월 07일((화)) ~ 09월 10일((금))

2010년 11월 교육일정

11월 16일((화)) ~ 11월 19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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