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신임 구매담당자 입문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21.03.11 ((목)) ~ 2021.03.12 ((금)) 교육시간 총 15 Hour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 주차불가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lik@hmcok.co.kr | 담당자 :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550,000 520,000 교재대 및
중식대 포함
회원사 (유료법인) 500,000 47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월례미팅)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구매업무의 핵심을 터득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기업경영에서 구매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구매업무의 핵심 기능인 구매협상 및 계약체결, 협력업체관리방안,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구매원가 관리방안에 관해 체계적으로 학습합니다.

실무지식과 생생한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구매담당자의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


Ⅰ. 구매관리의 중요성과 구매업무 프로세스 


Ⅱ. 구매협상 및 계약체결 업무
     1. 구매협상의 3대 요소와 협상 프로세스
     2. 계약의 기본요소와 계약서 작성 원칙
     3. 하도급 공정화에 관한 법률
     4. 협상을 통한 구매계약서 작성 실습


Ⅲ. 협력(외주)업체 관리의 개요와 관리체계의 이해
     1. 협력업체 관리 FRAME
     2. 협력업체 관리 프로세스의 이해
     3. 신규 협력업체 선정 및 평가
     4. 기존 협력업체 정기평가와 사후관리


Ⅳ. 납기관리 및 품질관리 업무의 필수요소
     1. 납기관리의 기본개념과 중요성
     2. 납기관리 단계별 Check Point
     3. 납기지연의 원인과 예방활동
     4. 품질관리의 기본요소 및 외주품질의 중요성
     5. 협력업체 품질관리 실태 Check Point


Ⅴ.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계산
     1. 구매원가의 정의

     2. 구매원가의 중요성
     2. 구매원가 구성요소와 특징
     3. 구입품목의 가격결정 방법


■ 효과적인 구매관리 수행을 위한 Workshop
    참가자를 수 개 그룹으로 나누어 각 회사별 구매특성을 공유하고

    주요과제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강사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글쓴이 내용
이** 구매 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했으며 , 실제 사례 위주의 내용을 통해 구매 관리의 중요성 및 전반..
천** 구매업무를 한지 3년이 되었지만 선배들에게 받은 자료와 어깨너머로 배운 지식이라 제대로 업무를 하고 있는 것..
김** 교수님의 탄탄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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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는 경우, 교재비 (50,000원)가 청구됩니다.

   단, 교육개최 하루 전날 오후 4시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취소는 오른쪽 '수강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03월 교육일정

03월 11일((목)) ~ 03월 12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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