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빅데이터 활용 구매전략 수립특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19.09.06 ((금)) 교육시간 총 6.5 Hour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 주차불가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 | MAIL : lik@hmcok.co.kr | 담당자 : 류인경 주임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340,000 320,000 교재대 및
중식대 포함
회원사 (유료법인) 310,000 29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월례미팅)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여러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부서에 비해 구매업무에서는 아직까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이번 특강은 

  -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개념을 바탕으로 국내외 최신 구매트렌드를 이해하고,

-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용구조 분석기법과 효율적인 구매전략 수립 사례를 통해


참가기업의 실천적 구매전략 수립방안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 Digital transformation과 구매의 변화

      1. 구매환경 변화와 역할 변화

      2. 빅데이터, AI, RPA와 구매 

      3. Outlook for Procurement Digtalization


. 구매전략 수립

      1. 빅데이터와 구매관리

      2. 전략적 공급관리 개념

      3. 전략소싱(Strategic Sourcing)

      4. 시장분석과 카테고리 관리

      5. 가격결정방법 분석

      6. 공급자 관계관리와 공급자 분석

 

. 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구매지출 관리

      1. 전략 소싱 프로세스

      2. Spend Analysis(지출분석)

          - 데이터 취합

          - Spend Data 정제

          - Spend Matrix 작성

          - 협력업체 분석

          - Category 중요도 평가

          - 이해관계자 분석

      3. 성공적인 구매전략 ; 내부상황, 환경, TCO분석

 

. 간접구매(용역/서비스) 혁신사례 분석

      1. 구매 Vision 수립

      2. 구매성과 측정

      3. 구매혁신 프로세스

      4. Separation of Duty(SOD)

      5. Clobal 구매전략

      6. 표준화된 구매프로세스

    7. Procurement Strategic Price Model

    8. Strategy RoadMap

 

 

글쓴이 내용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1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참가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는 경우, 교재비 (50,000원)가 청구됩니다.

   단, 교육개최 하루 전날 오후 4시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취소는 오른쪽 '수강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05월 교육일정

05월 24일((금)) ~ 05월 24일((금))

2019년 09월 교육일정

09월 06일((금)) ~ 09월 06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