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홍보담당자 양성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20.02.18 ((화)) ~ 2020.02.21 ((금)) 교육시간 총 24 Hour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 주차불가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 | MAIL : lik@hmcok.co.kr | 담당자 : 류인경 주임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780,000 750,000 교재대 및
중식대 포함
회원사 (유료법인) 700,000 67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월례미팅)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PR·홍보업무 전반에 관해 이해하고 성과있는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해 드립니다!

최근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업에 대한 사회적 평가와 신뢰도가 중요시되어감에 따라 각 기업마다 홍보팀을 강화하고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PR전략 수립과 이해관계자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기업 홍보업무의 핵심 분야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실무접근방법을 터득하도록 함으로써
홍보업무 수행에 따른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하고 효과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갖추도록 해드리는 홍보담당자 양성 필수과정입니다.

 

 

 

.PR기획과 실행

1. PR의 이해

2.효과적인 PR기획 프로세스

· PR문제의 규정

     · PR계획의 수립

· PR전략 수립 및 실행

· PR사업의 평가

3. PR실행 Tool 소개와 성공 포인트

4. 창의적인 해외PR 사례분석

.효과적인 PR활동 실행을 위한 Tips

1.홍보팀의 역할과 업무영역

2.PR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제언

     · 언론홍보 추진시, 유의점

· 효과적인 기자관계관리

· 기자간담회/행사

3. PR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4. 종합정리

.마케팅PR 추진방안

1.MPR의 이해

2.MPR기획-뉴스가 되는 PR이슈 창출하기

     · 어떤 아이템이 기사가 될까?

· 신문/사진/방송 채널별 활용

· 미디어 타이업 (Tie-up)

3.온라인에서 MPR하기

     · 파워풀한 온라인거점의 활용

· 킬러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바이럴

4.MPR 효과측정

.위기관리와 부정기사 대응방안

1.위기관리란?

2.이슈/위기확산 과정의 특징

3.위기 커뮤니케이션의 실제

     · 이슈 규정하기

· 위기발생시, 보고 체계

· 위기관리 가이드라인 재검토

· 위기 대응 메시지 개발하기

4.미디어 트레이닝의 오해와 진실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브랜드 전략 및 CI 관리

1.기업브랜드와 변화하는 환경

     · 경제상황

· 인구구조/세대

2.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Tools

     · 동영상컨텐츠

· 메시지의 성격

3.성공적인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체크포인트

     · BIS(Brand Identity System) 정리

· 브랜드 에센스 추출

· 브랜드 요소 정립

· 커뮤니케이션의 소재

.성공적인 언론관계관리와 Publicity전략

1.변화하는 미디어와 기자에 대한 이해

2.Media Relations 전략

     · 기자관리의 실제

· 지인관리와다면관리

· 전략홍보

· 오보대응 방안

3.언론대응및 인터뷰 요령

     · 취재 시 주의사항

· 위기 시 커뮤니케이션 전략

4.Publicity전략의 종류와 유의사항

.전략적 온라인 PR 추진방안

: '소셜미디어 담당자로 살아남는 법'

1.기본기 다지기

· 왜 소셜미디어를 시작했나?

     · 컨텐츠를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들

- 회사이야기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2.단련하기

     · 요즘 뜨는 동영상과 유튜브 이야기 

· 소셜미디어 위기사례가 이야기하는 것

3.나만의 비법 만들기

     · 스마트폰으로 금손 영상 만들기 

 

 

 

 

 

 

 

 

 

글쓴이 내용
하** 언론업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보에 관한 전통적인 이론 학습은 물론이고..
이** 생생한 사례들을 통해 홍보업무 A to Z 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이었습니다. 특히 홍보 업무를 처음 시작하..
조** 홍보에 관련된 여러 분야의 전문가 교육을 한 강좌에서 들을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짧은..
정** 홍보 업무 전반에 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듣는 수업시간이 즐..
공** 홍보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담당자라면 꼭 들어야 할 필수 과정이다. 이론은 물론 실제 사례를 활용하여 교육..
이** 홍보 업무를 막 시작하는 사람으로서, PR에 대한 조망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이** 홍보 일을 하면서 전문가들은 어떤 생각으로, 어떤 방법으로 일을 하시는지 궁금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참가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는 경우, 교재비 (50,000원)가 청구됩니다.

   단, 교육개최 하루 전날 오후 4시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취소는 오른쪽 '수강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02월 교육일정

02월 18일((화)) ~ 02월 21일((금))

2020년 06월 교육일정

06월 09일((화)) ~ 06월 12일((금))

2020년 10월 교육일정

10월 27일((화)) ~ 10월 30일((금))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