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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안내

교육과정
1Day 협력업체 관리 실무특강 교육과정신청
분야 구매 교육안내서 downloadPDF
교육기간 2018.04.27 (금) ~ 2018.04.27 (금) 교육시간 총 7.5 Hour
교육목적

협력업체를 어떻게 선정, 평가해야 하나? 
상생을 위한 협력업체 관리 방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어떻게 부실한 협력업체를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을까?
 

 

이번과정은
■  협력업체의 선정에서부터 평가하는 방법, 협력업체 경영분석 및 활용,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에 관한 체계적인 해설을 통해 상생협력 경영의 기반을

구축하고 기업 구매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드리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교육대상

구매ㆍ조달ㆍ외주ㆍ자재ㆍ총무팀장 및 담당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시간

 주요내용

 1일차

 09:20

 오리엔테이션ㆍ참가자 인사교환 (명함지참)

 09:30~18:00

(7.5H)

 Ⅰ. 협력업체 관리의 기본

       1. 기업 구매환경의 변화

       2. 협력업체의 중요성과 핵심관리 과제

Ⅱ. 협력업체 선정 및 평가방법

       1. 신규 협력업체 선정의 필요성
       2. 신규 협력업체 선정조건과 발견방법

       3. 협력업체 정기 평가항목 및 기준

       4. 협력업체의 정기 평가 및 사후관리

 Ⅲ. 협력업체의 납기 및 품질관리

       1. 납기관리의 중요성

       2. 납기지연의 원인

       3. 납기지연의 원인별 대책

       4. 협력업체의 품질관리 실태

       5. 구입품의 품질문제 발생사항과 대책수립 방안

       6. 단계별 품질관리 방안

 Ⅳ. 협력업체의 Risk Management

       1. Risk Management
       2. 협력업체의 경영분석의 필요성

       3. 신용평가와 기업신용분석

 ■ 종합질의응답


* 비환급 과정입니다.
* 교육이수 후 
수료증 전자계산서 발행해 드립니다.
* 참가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는 경우, 교재비 (50,000원)가 청구됩니다.

  단, 교육개최 하루 전날 오후 4시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취소는 유선 또는 오른쪽 '수강관리'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 주차불가   약도보기
참가비
※ 면세과정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340,000 320,000 교재대 및
중식대 포함
회원 310,000 290,000
  • *회원사는 본 연구소의 교류회에 가입한 회사입니다.
  • *세부 할인혜택은 신청과정에서 적용됩니다.
* 참가비 납부는 현금 또는 법인카드로 납부하시거나 은행 온라인으로 송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입금계좌
신청방법 전화 또는 아래 “참가신청” 링크를 통하여 공개강좌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과정관련 문의 TEL : 02)2263-2501 FAX : 02)2263-2505
담당자 : 류인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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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시간 안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